익산맛집 엄가네 뼈해장국 내돈내산 후기 얼큰해장국
익산에서 뼈해장국으로 유명한 엄가네본가시골집에 방문해보았다. 일요일 점심이라서 그런건지 원래 많은건지 모르겠으나 손님이 많아서 기다리다 자리에 앉게 되었다. 엄가네 뼈해장국집이 유명한 이유는 뼈해장국이 맛있기도 하지만 뼈해장국맛을 5단계로 나누어서 판매되고 있었다. 순한맛부터 얼큰한맛까지 총 5단계로 나뉘어져 있는 맛으로 본인 취향에 맞게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엄가네 뼈해장국 위치 및 메뉴
엄가네본가시골집은 익산시 모현동에 위치해있다. 익산우체국 맞은편 큰길가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쉽고, 주차장도 있으니 편리하다.
엄가네 뼈해장국은 뼈전골과 뼈해장국이 있다. 사이드 및 사리 메뉴는 따로 있지만 기본적으로 양이 많아 더 먹고 싶은 사람 이외에 추가 사리는 굳이 안해도 괜찮다. 뼈전골 메뉴는 감자탕이다. 감자탕을 뼈전골로 표기해 놓은 것이니 참고하면 좋다.
엄가네본가시골집의 뼈해장국은 다른 뼈해장국가게와 다르게 맛조절을 총 5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순한맛,보순사이,보통맛,얼보사이,얼큰한맛 이렇게 총 5단계이다. 맛 조절이 상세히 5단계로 나와있어 취향에 따라 먹기 편리하게 되어있다.
엄가네 뼈해장국 얼보사이 내돈내산 후기
엄가네 뼈해장국에서 주문한 얼보사이맛의 뼈해장국이다. 색감은 여느 뼈해장국과 비슷한 색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얼보사이맛답게 약간의 매콤한 맛이 코끝을 찔렀다. 고기는 총 3개가 들어있는데 오래 끓여 고기가 뼈에서 잘 분리되고 고기의 양도 많았다.
국물이 매우 시원해서 뼈에 고기를 발라먹는 맛과 재미도 있지만 국물을 떠먹는게 더 좋았다. 고기도 와사비간장 소스에 찍어먹으니 맛있었고 양이 많아서 좋았다.
엄가네 뼈해장국을 먹어보니 사람들이 왜 많이 찾는지 알 것 같다. 밑반찬은 김치와 양파저림으로 간소하지만 뼈해장국맛이 매우 일품이였다. 맛도 조절해서 주문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고, 고기살이 부드러우며, 테이블이 많아 손님이 많아도 금방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얼큰한맛도 다음에 먹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다음에는 얼큰한 맛을 먹어보기로 했다.
익산맛집인 엄가네 뼈해장국은 얼큰한 해장국이 기본 베이스여서 술먹은 다음날 해장하러 와도 매우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