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국토부 실거래공개시스템 호갱노노

by news come in 2023. 8. 29.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국토부 실거래공개시스템 호갱노노

대한민국에서 가장 관심이 많은 부동산중 하나는 바로 아파트입니다. 아파트는 대한민국 국민이 거주하는 가장 큰 주거형태이며 아파트 가격, 분양 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부동산입니다. 아파트의 시세를 알아볼때는 대부분 매도인이 판매를 하려고 내놓은 금액인 호가를 해당 아파트의 금액으로 아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 아파트의 매매가 이루어진 실거래가가 아파트의 현재 실거래 금액입니다. 

 

 

아직 실거래가를 어떻게 조회하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아 실거래가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거래가 조회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국토부 실거래공개시스템이 기본 바탕이며 여기에 등록되는 실거래가를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상단 카테고리에서 조회할 부동산을 클릭한다.
  3. 사진상에 보이는 것처럼 화면 왼쪽 검색바를 이용하여 연도,주소,단지명을 입력후 검색을 클릭한다.
  4. 매매, 전월세를 확인한다.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는 이처럼 원하는 부동산을 해당년도, 매매, 전월세 등 실거래한 금액을 알 수 있다. 전용면적, 계약일 , 거래일자, 층,거래유형, 중개사 소재지까지 확인 할 수 있어 거래부동산에 대한 거래내역을 자세하게 알아볼수 있기때문에 아파트를 매매 및 임대 하려는 사람들에게 현재 실거래가를 확인 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토지이용계획,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같은 간략한 정보도 알수 있으며, 아파트 이외에도 다른 부동산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조회방법도 누구나 쉽게 조회 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떄문에 매우 편리하다.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바로가기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호갱노노

해당 아파트는 참고용으로 임의로 검색한 내용입니다.

  1. 스마트폰에 호갱노노 어플을 설치 후 접속한다.
  2. 상담 검색에 해당 조회하고자 하는 아파트 또는 지역을 검색한다.
  3. 매매 및 전월세 실거래가를 확인한다.

 

호갱노노 어플에서는 실거래가 조회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사이트와의 다른점은 어플로 편리하게 접속하여 빠르게 조회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있고, 호갱노노 어플에서도 매매, 전월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아파트뿐 아니라 주변의 비슷한 평형대의 아파트 시세도 같이 확인 가능하며, 분양, 경매, 분석,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대표적인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심플한 느낌이 있고, 호갱노노 사이트는 수요에 맞게 공급된 사기업 사이트이므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둘 중 하나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여 해당 부동산 시세를 정확히 알고 주변시세 및 공인중개사의 상담을 통해 아파트의 실거래와 현재의 시세 매매동향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